한국지부 소개 중국복음선교회

본문 바로가기

한국지부 소개

한국지부 소개 HOME


한국지부 소개


연 혁  


한국의 중국복음선교회는 대만에 본부로 두고있는 국제중국복음선교회(China Ministries International )의 한국 지부로서 

그 시작은 1984년 중국선교에 비전을 갖고 있는 한국과 중국(화교) 기독교인들이 

중화 기독교 한성교회에 '띠지모임'을 결성한데서부터 시작된다.
'띠지모임'은 기도와 중국어 성경공부, 중국연구 등을 위주로 매주 모임을 가졌으며, 

중국선교 전문 잡지인 '중국교회와 선교', '중국과 복음' 그리고 여러 잡지를 출판하였다.
1989년 중국복음선교회를 정식으로 결성하여 단기선교 팀 파송, 

세미나 개최, 출판사역 이외에도 중국대륙에 대한 선교사역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고, 

해외에 선교사를 파송하여 중국인 사역을 전개해 나갔다.
1994년 9월에는 China Ministries International (C.M.I.국제총재 조나단 차오 박사)의 한국 지부로 전환하여 

중국선교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 조
 
1. 말씀
"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나의 하는 일을 저도 할 것이요 

또한 이보다 큰 것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니라." ( 요한복음14:12 )

2. 신앙신조
[사도신경]을 신앙의 신조로 믿으며 고백한다.

3. 사역신조
· 사역에 대한 분명한 부르심이 있기에 사역을 시작한다.
· 믿음을 통해 사역을 전개한다.
· 우리의 사역은 사랑의 사역이다.
· 예수님에 대한 소망으로 사역을 적극적으로 한다.
· 우리는 삼위일체 되신 하나님과 동행한다.
· 섬김, 세움, 봉사는 우리 사역의 주 내용이다.


· 사역자 신조
가) 예수님을 본받아 항상 사랑, 인대, 섬김의 자세를 갖는다.
나) 사역을 할 때 항상 현지인과 동일조건의 의, 식, 주, 행을 유지해야 한다.
다) 사역은 늘 기도로 일관하며 믿음의 자세와 적극성을 잃지 않도록 한다.
라) 사역에서의 어려움과 기쁨은 늘 동역자 및 후원자와 나누며, 항상 협조체제를 갖도록 노력 한다.
마) 사역에 있어 비밀시항과 비공개적 일들은 항상 보안에 힘을 기울여야 한다.  


· 현지사역의 신조
가) 본 회 및 사역자 개인의 세력을 세우거나 확장하지 않는다.
나) 현지에 부담이 되고 현지인들에게 어려움을 초래하게 될 일은 무조건 중지 한다.
다) 현재의 중국종교정책아래 교회 개척과 목회를 지양하며 부득이하게 개척과 목양이 필요할 경우 

현지인을 양육 훈련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그들이 목양적 책임을 감당 하도록 세우며 

적절한 시기에 개척, 목양사역을 현지인에게 일임하며 사역자는 뒤로 물러선다.


라) 현지 사역은 현지인을 세워 성장하도록 도와 주는 것을 주 내용으로 삼는다. 

그러하 기에 말씀공급, 훈련사역, 위로와 상담, 서적공급을 주 내용으로 전개한다.
마) 물질에 대한 지원은 특별한 상황이 아닐 때에는 

현지와 상당한 관계가 형성될 때 까지 자제하며 물질공급은 가장 나중 사역으로 여긴다.
바) 현지사역은 반드시 현지인과 충분한 기도와 협의를 통해야 하며 

아울러 본회의 사역 방향과도 일치되어 승인을 거쳐 사역을 전개해 나가야 한다.

비 전

본 회가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비전은 다음과 같다.

■ 중국민족의 복음화(The Evangelization of Chinese People)
모든 중국인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을 말하며 

이를 통해 중국인들이 그리스도를 구주로 고백하고 그리스도를 따라가는 삶을 살아가는 것을 말한다. 

현재 13억의 중국대륙인구 가운데 8천만 정도의 기독교인이 있고 전 

세계에 산재해 있는 중국이민, 화교 가운데도 대다수가 그리스도를 모르고 있기에 

복음화가 가장 큰 기독교적 사명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복음화를 하여야 할 대상지역은 중국 본토 뿐만 아니라 

대만, 홍콩, 마카오와 세계에 있는 중국인 집단거주지역 모두를 포함하고 있다.

■ 중국교회의 하나님 나라화(The Kingdomization of the Chinese Church)
중국교회가 단순히 교회개척을 통해 이 땅에서의 하나님 나라가 아니라 

중국인의 심성, 사고, 도덕, 문화, 제도들의 영역에서 갱신과 확장을 의미한다.

 또 중국교회를 단지 개 교회, 개 교파, 개 교단, 개 단체 중심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구속의 장기적 계획적 안목을 통해 중국 안에서 모두 협력하며 공동으로 하나님 나라를 확장한다는 의식을 심으면서 사역을 해나간다.

■ 중국문화의 그리스도화(The Christianization of Chinese Culture)
기독교 신앙으로 중국문화를 갱신 시키고 개조하여 중국문화 속의 비 성서적 요소와 인본주의적 경향을 지적하며 비판하면서 

중국문화와 사회 속에서 성서적 기초 위에 기독교 정신과 신앙을 세워 나간다. 

중국문화를 기독교화 하는데 있어

 중국민족의 복음화와 중국교회의 하나님 나라화는 그 선행조건이 되며 복음화와 하나님 나라와 더불어 그리스도화가 함께 진행되어야 할 것이다.  

사역방향

본 회는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비전을 실천하기 위하여 사역 방향을 [사역], [연구], [훈련]으로 설정하였다.

이 세가지는 상호관계가 있을 뿐만 아니라 서로 깊이 있게 연결되며 서로 순환된다.

|사 역|
넒은 의미의 모든 중국인 사역을 지칭한다.

 넒은 현지(중국인 집단거주지역을 지칭한다)에서 진행되는 모든 사역으로 훈련된 자들이 실제사역을 감당한다. 

사역 내용은 전도, 양육, 훈련, 심방, 상담, 서적공급, 물질후원, 사역활성화 등이 있다.

|연 구|
사역지와 사역대상에 대한 연구는 사역을 하는 데 있어 선행과제이며 급선무이다. 

연구를 통해 우리는 사역자와 대상을 보다 실질적으로 섬기고 선교사역을 감당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러기에 깊이 있는 연구를 사역과 더불어 병행한다.

 자료의 수집과 정리, 전문주제의 연구, 연구모임 진행, 세미나 개최, 전문서적 및 연구지 출판 등이 있다.

|훈 련|
잘 훈련된 자가 현장에서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다. 

사역에 파송되기 전에 훈련을 체계적이며 효과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오늘날 중국선교에 보다 깊이 있게 참여할 수 있다고 믿는다.

 훈련은 한국에서의 한국인 중국선교 헌신자 훈련, 중국인 사역자 훈련, 대륙과 기타에서의 양육, 신학훈련이 있다.
본 회는 하나님께서 주신 비전과 그 비전에 따라 설정한 세 가지의 사역방향을 실천하기 위하여 

네 개의 기관을 두어 함께 협력하여 사역을 전개해 나가고자 한다. <선교사역부><중국교회와 선교연구소><중국선교사 훈련원><도서관>


f5baedc106debf3ed4f407a79b92bdbb_1684126500_4591.jpg